저는 몇 일 전 빌트인(쿡탑) 가스렌지를 32만원에 비싸게 교체했습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비싸게 교체했는데, 다른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팁을 공유합니다.

 

결론부터 알려드리면, 빌트인(쿡탑) 가스렌지를 교체해야 할 경우에 제품을 들어서 타공사이즈를 체크한 후 온라인으로 사이즈에 맞고 기능적으로나 가격적으로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입 후 지역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가스교체를 신청하시면 제품 서비스센터나 집수리 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약 10만원 가량 저렴하게 빌트인(쿡탑) 가스렌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식기세척기 위에 빌트인 된 3구 빌트인 가스렌지였는데, 오랜 사용으로 제품명도 지워져 어디 제품인지도 몰랐습니다. 이사 온 지 3년 쯤 되었는데 점화가 잘 안되고, 불조절중에 자주 불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해 관리사무소에 문의를 했더니 시공사연락처를 알려줘서 연락을 해보니 SK매직 서비스센터라고 뜨며 전화를 돌려 놓았는지 설치기사님이 직접 받으셨습니다. 제품이 오래되기도 해서 AS보다는 교체쪽으로 문의하니 32만원이라고만 알려줘서 일단 좀 더 생각해보겠다고 한 후 인터넷으로 근처 집수리 이력이 있는 업체를 찾아 교체문의를 했는데, 30만원에 현금만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일단 2곳다 가격은 비슷하여 제품 및 성능을 알고싶어 어떤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지 문의하였더니 2곳 모두 GRAB323 이라고 하여 검색해보니 보기에는 22만원인데 찜쿠폰등을 활용하면 약20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생김새가 기존에 쓰고 있는 가스렌지와 똑같아 처음 전화했던 SK매직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기존 제품과 거의 같아 보이는데 기능 관련 문의를 하니 교체할 제품은 원터치점화방식에 안전장치도 개선된 제품이라며 제가 사는 아파트에 맞도록 공장에 주문제작해야 한다고 왠지 설치를 재촉하는 듯 하여 좀 더 생각해 본다며 전화를 끊고, 좀 더 알아보려고 하다가 어머니가 빨리 교체하는게 좋겠다고 하셔서 결국 SK매직 서비스센터에 다시 연락해 교체요청을 했는데 재고가 있었다며 당일 바로 설치하고 갔습니다.

 

 

제품을 교체하는 것을 보며 일자드라이버나 껌제거용 끌정도의 도구만 있으면 너무 쉽게 제품을 설치할 수 있음에 당황했습니다. 추가 작업으로는 타공부위 주변의 찌든때를 제거해주는 것 뿐이었는데, 그 마저도 철수세미나 못쓰는 칼을 달라고하여 작업하고 바닥의 찌든 때는 거의 손도 안대고, 추가 타공작업도 필요없이 제품만 바꿔서 가스를 연결해 작동확인만 하고 교체작업은 끝이었습니다.

 

 

32만원을 결제하고 기사님이 가신 후 저는 조금 더 검색을 해봤습니다. 저렇게 빌트인 가스렌지가 고정이 되어 있지않고 쉽게 들어올릴 수 있는 줄 알았다면, 인터넷으로 20만원정도에 제품을 구입후, 가스 연결은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신청을 하면 15,000원이면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에는 여러 셀프교체후기가 있었는데 처음 겪는 일이라 멋모르고 관리사무소에 연락하고 SK매직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해 10만원을 날렸다고 생각하니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지만, 앞으로 이런 일을 겪지 않기위해 이렇게 기억하고자 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빌트인(쿡탑) 가스렌지 교체를 검색하고 계신 분들이 보신다면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참고로 인터넷구입도 옵션으로 설치요청 및 추가 타공작업도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선택할 수 있는데 가격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코로나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눈의 아이

미니의 여러가지 생각과 경험을 정리 및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