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새 차를 구입하면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소모품 교체에 쓸 수 있는 정비쿠폰이나 포인트 등을 주는데 그 혜택이 끝나면 직접 소모품들을 교체해야 합니다. 저는 기아 레이를 구입 후 포인트를 받았지만 포인트몰에서 바로 써버리고, 첫 엔진오일교체는 기아 오토큐에서 현대경차카드 혜택으로 연1회 20,000원 할인을 받아서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2년차 정기 점검을 받으면서 엔진오일도 교체하는게 좋겠다고 의향을 물었지만, 71,000원 이라는 가격을 듣고 조금 더 고민을 해 보겠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교체할텐데 정비소에서 혜택을 알아서 챙겨주지는 않을테니 직접 여러 가지를 확인 후 교체하고 싶었습니다. 엔진오일보다 교체주기가 짧지만, 셀프교체 난이도가 낮은 에어컨필터는 인터넷에서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여 자주 교체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판단에 직접 교체하고 있지만, 엔진오일은 직접하기에는 장비를 갖추기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통신사 제휴 할인혜택에는 SKT는 VIP 할인혜택에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 3만원 할인이 있고, KT는 VVIP할인혜택에 오토오아시스 엔진오일 3만원 할인혜택이 있었지만, LGU+의 엔진오일 할인혜택은 찾지 못했습니다. 차량관리 어플에는 푸딩이 약50% 할인에 에어컨필터 포함가격(에어컨 필터 교체 공임비 별도)이라 깔았는데, 제 차량번호가 검색등록 자체가 안되어서 삭제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가 리뷰에도 있길래 따로 리뷰는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피드메이트는 온라인 예약시 엔진오일 최대 30% 할인 이라고 되어있고, 이번에 자동차보험 가입하며 20,000원 쿠폰도 있었는데 또 제 차량번호가 검색이 안되어 패스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세트를 직접사서 공임나라에 가야하나 싶던 차에 네이버페이 혜택페이지에서 마이클이라는 어플의 25,000원 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참여하고 포인트받기를 누르고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제 차량번호가 검색이 되었고, 제 차량에 맞는 엔진오일까지 특정해 주었습니다. 전국 정비소 평균가에서 약30% 할인된 가격에서 첫 교환 10,000원 할인 또는 신규입점 정비소 20,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쿠폰을 지급하는 근처 정비소중에서 맘에드는 곳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저는 전국 정비소 평균 83,600원에서 약30% 할인된 69,000원에서 20,000원 쿠폰을 적용해 49,000원에 결제 후 엔진오일을 교체했습니다. 물론 예약제라 기다리는 시간도 적었고, 타이어 공기압이나 워셔액 보충 및 엔진룸 청소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해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엔진오일 교체후 5영업일 내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25,000원도 받으면 24,000원에 엔진오일을 교체한 것이되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참고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혜택은 PC상에서는 확인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언제까지 진행하는 지는 모르지만, 모바일로 들어가 좌측상단 동그란 PAY 아이콘을 클릭 후 나온 네이버페이 내자산 페이지에서 상단 중앙쯤 혜택을 클릭해 들어가서 생활 카테고리를 보시면 찾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티스토리 글을 남깁니다. 일방통행 소통에 제멋대로 공정과 상식이 난무하는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그래도 살아있기에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눈의 아이

미니의 여러가지 생각과 경험을 정리 및 공유하는 블로그입니다.

,